본문 바로가기

기술질문Q&A

Facebook의 새로운 페이지에 공동 관리자 계정 추가와 권한을 설정을 하려면...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권한 설정은 각각의 페이스북 로그인 계정 또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인 로그인 계정에 관리자 권을 부여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합니다 .

먼저 facebook 계정에 로그인하고 나타나는 화면 왼쪽 메뉴에서 페이지(Page)를 선택한다.

페이스북 로그인후 화면

이제 위 그림에서 처럼  회원님의 페이지로 이동되었다.

여기에 나타나는 페이지(Pages)에서 공동 관리자를 추가하려면 어떻게 할 것인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클릭하면 이미 만들어진 페이지가 있다면 아래 그림처럼 그 페이지가 나타난다. 만들어진 페이자가 없다면 아무것도 안보일 것이다. 일단  먼저 공동 관리하려는 페이지가 만들어졌다고 가정한다. 만일 만들어진 페이지가 없다면 +Create new Page (새 페이지 만들기)버튼을 클릭하여 만들 수 있다.

이미 만들어진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화면

다음 공동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한다. 여기에서는 KOIDA It Training Academy 페이지를 예로들어 설명하려고한다. 이제 이 페이지를 클릭하면 "페이지 관리하기"로 이동된다.
페이지 관리하기 화면

이  "페이지 관리하기"  화면에서 왼쪽 맨 아래쪽으로 스클롤해가면  설정 버튼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한다.  그러면  페이지 역활  로 이동한다.

아래 페이지 설정 화면에서 새로운 페이지 역활 버튼을 클릭하여 역할  지정하기로 간다.

 

이제 페이지 역활 화면이 오른쪽에 나탄나다. 여기서 새로운 페이지 역할 지정하기에 페이스북에 등록된 이메일 혹은 페이스북 사용자이름를 입력창에 입력하면 사용자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찾아 선택하면  된다. 이 때 주의할 것은 역활의 수준을 관리자, 편집자(기본값), 댓글관리자, 광고주, 분석가 중에서 부여하려는 권한을 선택해줘야한다. 요약하면 아래 그림 (1)~(4)와 같다. 즉, 페이지 역할 선택 > 새로운 페이지 역할 지정하기 세션으로 이동 > 공동 관리자 사용자명 혹은 이메일 > 마지막으로 역할 지정이다. 이제 추가 버튼을 누르면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알림에  부여된 권한으로 초대되었다는 알람이 뜬다.

 

※ 페이지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공동 관리자의 권한 부여에 주의해야한다. 페이지의 구독자수나 인지도에 따랏 가치가 수십억을 호가하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초대하려는 페이스북 친구가 친구로 등록되어 있어야한다. 이 친구 추가 작업을 먼저 해줘야한다.

공동관리자로 추가할 친구의 페이스북 이름을 입력하면 같은 이름을 가진 여러명의 이름 목록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추가할 친구를 찾아 선택하면 된다. 우리의 Joshua Park을 입력했는데 같은 이름을 갖는 여러 명이 나타나는데 우리는 여기서

를 선택하여 관리자 추가한다.
새로운 페이지에 페이스북 친구를 관리자로 추가하는 화면

회원님이 추가하는 사람과 친구가 아닌 경우 상대방이 회원님의 초대를 수락해야 페이지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초대 받은 페이스북 계정으로 등록하여 아래 그림에서처럼 초대를 수락해야한다. 수락전에는 관리자 대기중으로 나탄나다.

 

수락을 마치고 다시 초대한 페이스 페이지로 이동해서 리프레쉬하면 아래와 같이 공동 관리자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페이지에 새로운 사용자가 관리자로 추가된 화면

 

반응형